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는 공식 웹 사이트에서 학교 연구원들이 이끄는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온실 가스 배출량이 증가하는 것이 우주 폐기물을 청소하는 능력을 약화시킬 것이며바카라 이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위성과 같은 저비용 궤도 캐리어의 능력이 쇠퇴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국 버밍엄 대학교 (University of Birmingham)의 연구원들이 공동으로 수행 한 연구에 따르면 대기 중 이산화탄소와 같은 온실 가스가 증가하면 적외선 방사선 형태로 더 많은 열이 방출 될 것이며, 이는 고층 대기가 냉각되고 축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수축은 저 지구 궤도 영역의 대기 밀도를 감소시켜 폐기물 파편에 대한 대기의 저항을 줄입니다. 대기 저항은 마찰로 인해 우주 쓰레기가 타 버릴 수있었습니다. 공기 저항 감소는 궤도에서 위성 파편의 수명을 연장하고 다른 위성과의 충돌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연구원들은 온실 가스 배출 시나리오가 고층 분위기와 궤도 역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시뮬레이션했습니다. 시뮬레이션 예측에 따르면 높은 온실 가스 배출 시나리오에서 지상 200 ~ 1,000 킬로미터의 고도에서 저 지구 궤도 지역의 위성 운반 용량은 금세기 말까지 50%에서 66% 감소 할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국부 궤도 지역의 위성 수가 장부 용량을 초과하더라도,이 지역은 "제어 불안정성", 즉 체인 충돌이 발생하고 많은 양의 파편이 발생하여 해당 지역의 위성이 안전하게 작동하지 않는다고 예측합니다.
관련 논문은 10 일 British Journal Nature-Sustainable Development에 온라인으로 게시되었습니다. 이 논문의 첫 번째 저자이자 MIT의 연구원 인 윌리엄 파커 (William Parker)는 궤도에서 위성 파편의 미래 상황이 인간이 온실 가스 배출량을 효과적으로 억제 할 수 있는지 여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인간은 대기에 의존하여 위성 파편을 청소하면 위성 잔해 환경도 변할 것입니다.